티스토리 뷰
[포스팅 목차]
림철령 (배우 현빈)
장명준이 북한의 해외 마약사업을 담당하다 10억 달러 계좌를 갖고 한국으로 도망친다.
림철령은 돈과 장명준을 잡아오라는 북한의 명으로 한국에 오고 한국 형사 강진태와 파트너가 되어 공조 수사한다.
강진태 (배우 유해진)
사이버 범죄수사대로 전출한 강진태는 장명준을 잡은 뒤 광역수사대로 복귀하려는 욕망으로 림철령과의 공조 수사를 승낙한다.
박민영 (배우 윤아)
강진태의 처제이자 뷰티 유투버로 활동하고 있다.
림철령에게 반했지만 무뚝뚝한 림철령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드러운 잭에게 호감을 보인다.
잭(배우 다니엘 헤니)
미국 FBI 수사관 잭은 세계적인 범죄 조직 장명준을 잡는 데 성공하지만 북한으로 이송하던 중 한국으로 도망친 장명준을 잡기 위해 한국으로 간다.
장명준 (배우 진선규)
북한의 군인 출신인 장명준은 림철령의 선배이자 북한의 해외 마약사업을 하게 된다.
그리고 북한 간부의 비리를 알게 되면서 마약을 판 금액 10억 달러 계좌를 갖고 한국으로 도망친다.
가족을 살리기 위해 한국의 망명을 요청하지만 거부되자 한국에 대한 복수심으로 테러를 계획한다.
서로를 속고 속이는 공조 수사
북한의 해외 마약 상인 장명준은 미국으로 도주하지만 누군가의 제보를 받고 출동한 미국 FBI 잭에게 체포되어 북한으로 소환되는 것으로 결론이 난다.
림철령은 잭과 함께 장명준을 공항으로 호송하던 중 장명준의 부하들이 미리 설치해 놓은 폭탄이 폭발하자 장명준은 탈출에 성공한다.
북한으로 돌아온 림철령은 한국으로 밀입국한 장명준을 잡아 그가 훔쳐간 10억 달러 계좌를 회수하라는 상관의 명령에 한국으로 온다.
한편, 한국 형사 강진태는 보이스피싱 조직의 리더 세르게이를 잡는데 실패하자 광역수사대에서 사이버 범죄수사대로 전출된다.
광역수사대 반장은 림철령과의 공조 수사에 적임자인 강진태를 찾아와 림철령과의 공조 수사를 제안하고 강진태는 제안을 받아들인다.
그리고 FBI는 잭을 한국으로 보내 장명준의 탈출을 도운 사람이 림철령이 맞는지 사실 확인을 하라고 명령한다.
사이버수사대의 도움으로 장명준의 신종 마약 제조 공장을 알아내는 데 성공한 강진태와 림철령은 마약 공장을 급습한다.
그리고 잭과 FBI 요원들도 마약 판매자인 김상사를 미행해 뒤늦게 마약 공장에 진입하게 된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장명준이 미리 계획한 함정이다.
장명준에게 명령받은 김상사는 공장에 미리 설치한 폭탄을 터뜨려 자폭하고 터지기 직전 폭탄을 발견한 진태와 철령 덕분에 잭은 무사히 폭발로부터 몸을 피한다.
강진태와 림철령, 그리고 잭은 장명준을 잡을 단서인 세르게이를 잡기 위해 잠복한 후 세르게이를 잡는 데 성공한다.
강진태는 세르게이에게 그가 두려워하는 러시아 경찰을 부르겠다며 세르게이를 협박하고, 러시아 경찰로 위장한 잭의 추궁으로 장명준의 대포폰 번호를 알아낸다.
그리고 핸드폰으로 장명준의 위치를 파악한 그들은 장명준이 있는 강남의 클럽으로 가게 된다.
한편, 장명준은 자신의 파트너 조 사장을 만나 10억 달러 계좌의 암호키를 요구하지만 조 사장이 거부하자 장명준은 조 사장을 죽인 뒤 암호키를 빼앗는다.
그리고 장명준은 신약을 개발한 김철수가 장명준의 계획을 반대한다는 이유로 김철수도 죽인다.
때마침 나타난 림철령은 장명준을 체포하고 김철수는 아돌프라는 말을 남기며 죽는다.
림철령은 북미 고위급 회담에 온 김정택에게 장명준과 함께 10억 달러 계좌의 암호키를 넘겨준다.
그러다 김정택 팔에 있는 문신을 보고 장명준이 유통했던 마약에 그려진 그림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무언가 이상하다고 느낀 림철령은 김철수가 말한 아돌프를 검색해보다 장명준이 테러를 계획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공항으로 가고 있던 잭은 이 사건에 자신의 상사도 연루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갑자기 뒤에서 공격하는 남자를 제압한다.
그리고 그 남자에게서 강진태의 가족사진이 발견되고 강진태의 가족이 인질로 잡힌 사실을 알게 된다.
사실 확인을 위해 림철령은 김정택이 머무는 호텔로 가지만 이미 김정택은 장명준에 의해 죽은 상태다.
장명준은 북한의 해외 마약 판매 자금이 북한으로 입금된 것이 아닌 북한 고위 간부의 개인 계좌로 입금된 사실을 알게 된다.
그것이 장명준이 10억 달러가 든 계좌를 갖고 도망친 이유이며 그 대가로 북한 고위 간부는 장명준의 가족을 죽였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장명준과 부하들은 반경 3KM 내의 사람들을 죽일 수 있는 독가스 폭탄을 호텔 옥상에 설치한다.
장명준은 자신의 가족을 살리기 위해 한국의 망명을 요청했지만 거부되자 한국에 테러를 계획한 것이다.
림철령과 강진태는 장명준을 막고자 총격전을 벌이고 잭은 인질로 잡힌 강진태의 가족을 구해낸다.
그리고 림철령이 독가스 폭탄을 제거하기 위해 호텔 옥상으로 가는 것을 본 장명준은 폭탄 타이머를 작동시킨다.
림철령과 격투 끝에 치명상을 입은 장명준은 폭탄을 정지시킬 키를 들고 옥상에서 뛰어내려 자살한다.
폭탄이 터지기 몇 초전, 강진태는 잭에게 건네받은 폭탄 정지 키로 서둘러 폭탄 타이머를 정지시킨다.
림철령의 부탁대로 10억 달러는 북한에 식량 제공하는 것으로 서로를 속고 속이는 공조 수사가 끝이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