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스팅 목차]
[포스팅 목차]
해외여행 시즌에는 여행의 설렘도 좋지만 많은 인파로 인해 출국 심사 대기 시간이 오래 걸려 불편하기만 했는데요. 이번에 새롭게 '스마트 패스'라는 앱을 통해 미리 비행기 티켓을 등록하면 안면인식을 통해 1초 만에 통과하는 아주 편리한 시스템이 있습니다. 비행기내 수화물을 부치는 백드랍도 내가 원하는 시간에 예약 가능하니 정말 편리하겠죠?!
※ 스마트패스 앱은 아래에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
1.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어플 등록
기존 자동출입국심사는 본인이 스스로 자동출입국 심사대를 이용해 출입국 심사를 하지만 스마트패스를 이용하면 안면인식만으로 통과가 가능합니다. 또한 스마트패스를 이용한 체크인 이후 기내 수하물을 부치는 백드랍 시간까지 예약할 수 있어 기다림 없이 짐을 부칠 수가 있습니다.(시스템 업그레이드 중으로 다소 원활하지 않을 수도 있음)
또 비행기 탑승 최종 단계인 탑승 게이트 앞에서도 비행기 티켓을 제시하지 않고 안면인식만으로 통과할 수 있으니 아주 스마트하고 편리해진 것입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앱 "스마트패스"를 다운로드하여 필요한 정보를 등록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여권 스캔
스마트패스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후 앱 실행 ▶ 회원가입 ▶ 여권 스캔
※ 빛이 반사되지 않게 스캔하는데 스캔이 잘 되지 않으면 핸드폰 케이스를 벗겨서 진행하면 수월하게 스캔 가능하며 하나의 핸드폰에 여러 명의 여권 등록 가능
2. 여권 전자칩 스캔
"NFC 인식 모듈" 기능을 켜 주시고 여권을 닫은 상태에서 앞면을 바닥에 놓은 후 핸드폰을 여권 위에 올려 위, 아래로 움직이면 진동이 울리면서 자동으로 스캔이 시작됩니다. 핸드폰 화면에 진행률이 완료될 때까지 대기합니다.
※ NFC 인식 모듈이 안드로이드 폰은 보통 핸드폰 뒤 중앙에 있고, 아이폰은 최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 스캔이 잘 되지 않는다면 여권 뒷면이 보이게 바닥에 놓고 뒷면 중앙에 있는 전자칩 부분을 스캔.
3. 얼굴 등록
여권 스캔이 완료 후 앱에서 제시하는 스탭에 맞추어 얼굴을 등록해 주면 ID 발급이 완료됩니다.
4. 비행기 티켓 등록
모바일 비행기 티켓의 QR 코드 등록을 하거나 종이 티켓의 바코드를 스캔하는 것 중 하나를 선택해 탑승권을 등록한다면 공항 이용 준비는 끝입니다. 만약 비행기 티켓 정보가 자동으로 등록될 경우 이 과정을 생략해도 됩니다.
5. 주의사항
스마트 패스 모바일 앱을 통해 등록이 완료되었다면 출국장부터 탑승구까지 안면 인식만으로 빠르게 패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주의 사항을 알고 계셔야 비행기를 타지 못하는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 첫 번째 주의
- 여권, 탑승권을 위탁수하물에 넣지 말고 반드시 직접 소지
- 스마트 패스 등록 여행객도 출국 시 탑승권, 여권을 반드시 소지
● 두 번째 주의
- 스마트 패스는 7세 이상 사용 가능
- 단, 14세 미만 고객은 보호자 동의가 필요
● 세 번째 주의
- 모바일 스마트패스 앱을 통해 ID 등록을 못 했거나 핸드폰이 구형이건, 본인인증이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출국 30분 전까지 공항 내 키오스크를 이용해 스마트패스 여권 등록 및 얼굴 등록이 가능(단, 특정 항공사만 가능)
2. 스마트패스로 백드랍 서비스
비행기 내에 수하물을 부치는 백드랍 이용 시간을 내가 원하는 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예약된 시간에 기다리지 않고 안면인식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 서비스는 미리 모바일 티켓을 발권하여 티켓이 등록되어있는 사람들이 이용하기에 더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티켓이 등록되어 있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