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스팅 목차]
[포스팅 목차]
자동차보험 최소 20만 원 이상 싸게 가입하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보험에 처음 가입하는 분, 갱신하려는데 그동안 낸 자동차 보험료가 너무 비싸서 좀 줄이고 싶은 분들 모두 집중하세요. 자동차보험을 가장 싸게 가입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려고 하니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빠르게 자동차보험에 가입을 원하는 분들은 아래에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1.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사별로 보장 차이
기존 자동차보험은 보험계약자와 보험회사, 중개업자(보험대리점)가 있고 그 사이에 중개 수수료가 발생해 자동차보험료가 비싼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런데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인터넷을 통해 운전자가 직접 자동차보험 상품을 알아보고 선택,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중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 저렴한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것입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비교하며 알아보는 운전자가 많을 텐데 보험사별로 보장 차이는 어떨까요?
보험사별로 보장 내용은 차이가 없고, 손해율에 따른 보험료 차이가 있습니다. 즉, 보장 내용이 똑같으니 이왕이면 저렴한 보험료를 제공하는 보험사로 가입하는 것이 이득이라는 것입니다.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것은 특정 보험사의 보험료가 싸다는 것이 아니라 나이와 성별에 따른 손해율이 측정되어 보험료가 책정되기 때문에 해마다 보험사를 비교해 저렴한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보험료가 저렴한 보험사에 사람들은 많이 가입할 테고 가입한 만큼 보험금 청구는 많아질 것입니다. 그럼 증가한 손해율만큼 1년 뒤에 보험료도 비싸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다소 번거롭더라도 보험사를 비교해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 방법
우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려면 저렴한 보험료를 찾기 위해 보험사 비교를 해야 합니다. 인터넷에 보험사 비교를 해주는 사이트가 잘 비교해 주기 때문에 일일이 알아보는 번거로움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A. 저렴한 자동차보험사 찾기
1. 보험다모아 홈페이지 ▶ 자동차보험 ▶ 개인용 자동차보험료 비교
2. 개인 인증 ▶ 자동차정보
개인 인증 후 어떤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것인지 선택합니다. 자동차보험이 1개월 내에 만기라면 "갱신계약" 선택, 신차 구입(예정)했다면 "신규계약"을 선택합니다.
※ 만약 자동차보험 만기가 1개월 이상 남은 경우에는 갱신계약 선택이 안되므로 신규계약을 선택해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험시작일, 종료일 날짜는 상관없이 보험료 비교하기를 누릅니다.
3. 보험 가입 정보
보험사별로 보험료 비교가 목적인 경우 운전자범위와 최소운전자 생년월일을 입력 후 다음 단계를 진행합니다. 한도는 기본 세팅된 상태로 다음단계 진행.
4. 추가 특별 약관
블랙박스 할인, 자녀할인 등이 나오는데 대략적인 부분만 체크하고 넘어가도 됩니다.
5. 보험료비교 확인
운전자가 선택한 조건에 맞는 보험료를 보험사별로 보여줍니다. 당시 조회한 결과로 보면 가장 저렴한 곳이 406,260원, 가장 비싼 곳이 630,540원입니다. 인터넷을 통해 가입하는데도 자동차보험료가 20만 원이 넘게 차이 납니다.
B. 구체적 자동차보험료 견적 받기
저렴한 자동차보험사를 찾았으니 이제 운전자의 구체적인 조건에 맞는 견적을 받아 볼 차례입니다.
1. 저렴한(본인의 조건에 맞는) 보험사의 "인터넷 바로 가입" 클릭합니다.
2. 핸드폰으로 개인정보 동의 ▶ 자동차 선택(현재 보유 중이거나 새로운 자동차)합니다.
3. 커넥티드 기능을 사용 중이라면 3% 추가 할인이 있으니 적용합니다.
4. 운전자 범위 설정(부부, 부부+자녀 등)
5. 기타 사항에서
● 블랙박스 있으면 특약체크, 만 11세 이하 자녀가 있다면 체크, T맵 사용하시면 체크하여 추가할인을 적용
● 주행거리 마일리지 할인 무조건 체크
- 1년에 15,000km 미만 주행 시 주행 거리에 따라 할인(추가 비용 없음)
※ 더 많은 특약 할인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 특약 세부 조정
여기까지 진행하셨다면 이제 체크되어 있는 특약 사항의 세부 조정 단계만 진행하면 됩니다.
1. 대인배상 1, 2
대인배상 1. 2가 있는데 교통사고로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거나 사망하게 한 경우 보상해 주는 특약입니다.
대인배상 1은 의무가입으로 차량을 소지하고 있다면 무조건 가입해야 합니다. 대인배상 2는 선택사항이지만 무조건 가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로) 운전자가 무단횡단하는 보행자의 사망사고를 낸 상황
총 손애액은 3억 원, 운전자의 과실비율이 70%로 2억 1,000만 원의 배상책임이 발생합니다.
이때, 대인 1만 가입되어 있다면 최대한도가 1억 5,000만 원이라 6,000만 원을 운전자가 추가로 부담해야 하는 반면 대인 2에 가입되어 있다면 운전자의 부담금은 없습니다. 그러니 대인배상 2는 만약의 상황을 대비하여 무조건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2. 대물배상
사람이 아닌 자동차에 대한 배상입니다. 대물배상 2억과 10억의 보험료차이가 미미하므로 최대한도인 10억으로 설정합니다.
3. 자기 신체사고/ 자동차상해
만약 자동차 사고가 났는데 내가 피해자라면 상대방 운전자의 자동차보험의 대인배상 특약에서 보상을 해줍니다. 하지만 반대로 내가 가해자면서 다치기도 했다면, 이때 보상해 주는 것이 자기 신체사고/자동차상해 특약입니다. 둘 중 하나만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는데 자동차상해를 선택 가입합니다. 왜 그런지 둘의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 자기 신체사고
정해진 한도 내에서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데 한도가 높지 않고 치료비만 나오고 끝입니다.
● 자동차상해
내 잘못으로 인해 내가 다쳤어도 치료비뿐만 아니라 내가 피해자가 된 것처럼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을 못 했을 때 휴업 손해나 앞으로 계속 병원 치료를 받을 것을 계산해서 합의금도 받을 수 있습니다.
※ 예로) 부상등급 12급으로 입원 치료를 했을 때 795만 원이 발생했습니다. 이때 자기 신체사고는 80만 원만 보상되고 끝나지만 자동차상해는 795만 원 전액 보상해 줍니다.
자기 신체사고에 비해 자동차상해 보험료가 좀 더 비싸긴 하지만 1년에 한 번 내는 자동차보험료니 이 정도는 큰 부담이 없을 듯하니 최대한도로 자동차상해 특약으로 가입합니다. 최대한도로 설정해도 보험료 부담이 크지 않습니다.
4. 자기 차량손해(자차)
내 차에 대한 수리비를 지급해 주는 특약으로 자기 부담금을 20%와 30% 중 선택할 수 있는데 내 부담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으므로 20%로 선택합니다.
5. 무보험차 상해
무보험 자동차에 의해 상해를 입었을 경우 대인배상 1을 초과하는 손해를 추가로 보상해 줍니다.
책임보험만 가입한 상태에서 보상한도를 초과하면 무보험이 됩니다. 만약 상대 차가 무보험 차인 상태에서 내 차와 사고가 났다면 내 보험사에서 무보험차상해 특약으로 나에게 보장을 먼저 해준 후 내 보험사는 나에게 보상한 금액만큼 상대방에게 구상권을 청구하는 것입니다. 무보험상해 특약을 가입하지 않았다면 대인배상 1을 초과하는 손해 비용은 내 돈으로 처리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니 꼭 가입해야 합니다.
6. 긴급출동 서비스
차가 멈췄을 때 견인서비스나 타이어 문제로 펑크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7. 추가 특약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변호사 선임비용, 벌금 등 운전자 특약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운전자보험의 변호사선임 비용이 경찰조사 단계부터 활용할 수 있고 보험료도 많이 책정되지 않으므로 운전자보험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